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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허리 통증 잡는 '심부근육', 집에서 키우는 자세가 있다? - 스파인엠티

  • 관리자 (spine)
  • 2020-06-15 12:5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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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 안에서의 생활이 장기화됨에 따라
허리 통증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외출 자제로 활동량이 줄어들었을 뿐 아니라
컴퓨터 앞, 소파 등 앉아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났기 때문입니다.

편한 자세일수록 허리 건강에는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땐 뼈에 가깝게 붙어 관절이 정확하게 움직이도록 하는
‘심부근육’을 단련하는 것이 허리 통증 및 강화에 도움이 되는데요.

집에서 할 수 있는 허리 강화 운동을 알려드립니다

 

플랭크 자세


가장 대표적인 심부근육 운동은 플랭크 자세입니다. 엎드린 자세에서 팔꿈치를 땅에 대고 머리부터 뒤꿈치까지 일자로 유지한 상태로

30초에서 1분간 자세를 유지하되 동작이 어렵다면 시간을 조금씩 늘리거나 중간에 쉬었다 해도 됩니다

 

사이드 플랭크 자세


사이드 플랭크 자세는 바닥에 팔꿈치 아랫부분을 대고 옆으로 누워 하는 자세입니다.

발끝을 정강이 쪽으로 당긴 상태에서 바닥에 닿은 팔에 힘을 주고 엉덩이가 땅에 닿지 않도록 위로 들어 올립니다.

이때 머리부터 발끝까지 일직선이 되도록 유지합니다. 기본 플랭크 자세와 마찬가지로 시간은 조금씩 늘리거나 중간에 쉬었다가 하는 게 좋습니다.

 

 

집에서 허리 강화 운동을 매일 하는게 좋겠지만 실천하기가 쉬운 일은 아니다

 

스파인엠티 치료는 편안하게 누워서 심부강화 운동과 디스크 치료를 함께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함께 병행하면 더 쉽고 꾸준히 운동을 함께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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