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센터 더 나은 내일을 기대할 수 있도록 굿휴먼이 함께합니다.

보도자료

목 허리 디스크, 3단계 과정으로 편안하게 누워서 치료

  • 관리자 (spine)
  • 2015-05-21 19:07:00
  • hit3468
  • vote0
  • 211.60.78.153

더웰한의원 스파인엠티

더웰한의원 남여정 원장은 “디스크 통증이 심한 환자들에게 정형용 교정장치인 스파인엠티 치료를 추천한다”고 말했다. 더웰한의원 제공

40대 회사원 전상윤 씨는 최근 허리부터 엉덩이와 허벅지, 종아리까지 뻗치는 통증 때문에 고생이 이만저만이 아니다. 통증이 심한 날은 밤에 잠을 설치는 것은 물론이고 하루에도 몇 번이고 온몸을 움직이거나 스트레칭을 하는 것이 일상이 됐다. 단순한 통증으로만 생각했던 전 씨는 더이상 통증을 참을 수 없어 병원을 찾았고, ‘추간판탈출증’ 즉 디스크로 진단됐다.

더웰한의원 남여정 원장은 “디스크로 인한 통증은 처음에는 허리에 생기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아래로 내려와 골반, 허벅지, 종아리까지 저리거나 뻗친다”며 “심해지면 신경 손상이 일어날 수 있어 허리에 통증이 생기면 초기에 치료를 받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했다.

목, 허리디스크 등의 척추질환으로 고통받고 있는 사람들은 시간상의 문제, 수술에 대한 두려움, 후유증, 재발 등으로 인해 치료시기를 놓치기도 한다. 하지만 디스크가 터져 흘러내릴 정도로 심한 경우가 아니라면 충분히 수술 없이 치료가 가능하다.

한방에서 목, 허리디스크를 수술 없이 치료하는 방법으로는 약침, 추나요법, 침, 한약 등 다양한 방법이 있다. 여기에 최근에는 정형용 교정장치인 스파인엠티를 이용한 치료가 각광을 받고 있다.

스파인엠티는 추간판탈출증, 퇴행성협착증, 척추측만증, 요통 등을 치료하기 위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정형용교정장치, 전동식정형용 운동장치, 전동식정형용 교정장치로 허가받은 장비. 디스크로 고통받는 사람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스파인엠티를 도입한 서울 더웰한의원, 인천 이지스한의원은 “그동안 한방에서 디스크를 치료하는 대표적인 방법이 추나요법과 침치료, 한약치료 등이었다”며 “여기에 과학적으로 개발된 스파인엠티를 도입해 보다 나은 치료 효과를 가져왔다”고 말했다. 또 이들 병원은 “보다 체계적인 치료가 가능하고 치료효과도 높은 것이 장점”이라며 “무엇보다 환자들이 편안하게 누워서 치료를 받을 수 있고 수술에 대한 두려움이 없어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다”고 말했다.

스파인엠티는 편측교정과 회전교정, 경사교정, 골반교정으로 척추질환을 치료할 수 있다. 디스크 치료는 1회 30분 정도로 편안하게 누워서 진행된다. 치료 원리는 근육이 감지할 수 없을 정도의 짧은 시간(2.5/1000초)으로 견인한 뒤 풀어주는 동작을 무수히 반복한다.

하지만 환자는 거의 느끼지 못하는 사이에 디스크의 압력이 감소되고 무중력 상태가 되면 디스크 속으로 혈액(유분, 영양물질, 산소) 공급이 원상태로 복구되면서 신경 압박이 해소되어 통증이 사라지는 것이다.

디스크 환자들의 경우 손상된 디스크 내부 압력이 증가되어 디스크 내부로 영양분이 제대로 전달되지 못해 치유가 되지 않고 디스크가 터지거나 주저앉는 경우가 많아 심한 고통을 받게 된다. 스파인엠티는 손상된 디스크를 정밀하게 제어하는 프로그램을 이용해 고장난 디스크 내부의 비정상적인 압력을 낮추고 손상된 디스크 내부로 영양분이 공급돼 자연스럽게 치유가 되도록 도와준다.

스파인엠티의 치료 과정은 3단계로 이뤄진다. 1단계는 골반, 척추근육, 척추후관절의 치료를 위한 가동술모드. 척추근육과 관절은 목에서 골반까지 서로 연결되어 있어 비뚤어지고 단축된 척추의 근육과 관절을 전체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골반교정, 척추에 대한 트위스트를 적용한다. 2단계로는 디스크를 위한 감압 및 교정모드. 디스크 탈출의 종류와 탈출의 방향에 따라 편측견인, 칵스견인, 시리악스 교정모드를 적용한다. 3단계는 디스크 탈출의 방향과 종류에 따라 2차원, 3차원적 형태로 적용해 교정 및 흡입모드를 적용한다.

지금도 목, 허리디스크나 척추질환 등으로 고생을 하고 있으나 수술에 대한 두려움으로 치료시기를 놓치고 있다면 스파인엠티를 이용한 디스크 치료가 새로운 대안이라 할 수 있다.


이진구 기자 sys1201@donga.com

http://news.donga.com/3/all/20140211/60748735/1?rec=1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