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센터 더 나은 내일을 기대할 수 있도록 굿휴먼이 함께합니다.

보도자료

목디스크, 방치하면 팔과 손까지 통증 발생 -프린티어타임즈

  • 관리자 (spine)
  • 2015-09-21 18:52:00
  • hit2637
  • vote0
  • 211.60.78.153

디자이너 김(34)씨는 2달 전부터 목이 뻐근한 증상이 자주 나타났다고 한다. 업무 특성상 목과 어깨에 무리가 생기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일시적인 증상이라고 생각해 대수롭지 않게 넘겼다. 하지만 통증이 더욱 심해지는 것은 물론 목부터 어깨까지 통증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아 병원을 찾게 됐다. 검사결과 김씨는 목 디스크라는 판정을 받았다.

목 디스크는 목 쪽 뼈인 경추와 경추 사이 디스크(추간판)가 돌출돼 신경과 척수를 누르면서 통증을 유발하는 질환을 말한다. 주로 디스크의 노화현상으로 발병하는 것이 대부분이었으나 최근에는 컴퓨터와 스마트폰 사용량 증가로 인해 점차 젊은 층의 발생빈도가
높아지고 있다.

[프런티어타임스=온라인뉴스팀]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로 젊은 층의 목 디스크 환자가 급증하고 있다.

하루 종일 책상 앞에서 좋지 않은 자세로 업무를 보거나 공부를 하는 직장인과 학생들 사이에서 목 디스크 환자가 늘어나고 있는 것.

실제로 모 대학병원은 최근 목 디스크 환자의 증가 추이를 조사한 결과 과거에 비해 20~30대의 환자가 20%가량 증가했다고 발표하기도 했다.

목 디스크는 목 뼈 사이의 디스크가 빠져나와 척추신경을 압박해 통증이 발생하는 신경질환이다. 기본적인 증상은 목의 통증이지만 디스크가 진행되면 어깨와 팔, 손까지 통증과 함께 저림 현상이 나타날 수 있다.

예전에는 노화로 인한 디스크의 퇴행 변화와 교통사고 등으로 생기는 경우가 많았지만 최근에는 컴퓨터와 스마트폰의 보급으로 현대인의 고질병 중에 하나로 인식될 만큼 젊은 층에서 흔하게 나타나는 질환이 되고 있다.

희망병원 신경외과 김정철 진료부장은 "초기에 디스크를 발견하면 약물요법이나 보조기를 이용한 물리치료로 회복이 가능하다"며 "디스크 감압 치료기 Spin MT를 통해 보다 확실하게 치료가 가능하다. 하지만 증상이 매우 심각해 수술이 필요한 경우 신경성형술을 실시할 수도 있다"고 밝혔다.

디스크 감압 치료기 Spin MT는 신체 일부분을 감압, 무중력 상태로 만들어 디스크의 높이를 올리고 산소와 영양분이 쉽게 흡수되게 해서 디스크의 상태를 복원시켜주는 치료법이다.

편안한 자세로 통증 없이 치료를 할 수 있고 수술적인 처치가 필요하지 않아 부담이 없다는 것이 특징이다.

하지만 나쁜 자세를 병으로 키우기 보다는 평소 목을 가끔 풀어주고 스트레칭을 꾸준히 해 예방해주는 자세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프런티어타임스=온라인뉴스팀 press@frontiertimes.co.kr]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