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센터 더 나은 내일을 기대할 수 있도록 굿휴먼이 함께합니다.

보도자료

척추관협착증, 척추에도 노화는 있다

  • 관리자 (spine)
  • 2015-09-22 18:56:00
  • hit2667
  • vote1
  • 211.60.78.153

척추관협착증, 척추에도 노화는 있다

중년 이후 나이에는 척추퇴행, 정기적인 검사 필요

모든 사람은 나이가 들면 온 몸 구석구석에서 노화현상이 일어나기 마련이다. 특히 관절과 척추 부분의 퇴행은 다양한 질환으로 발생되어 중년 이후의 삶을 고통스럽게 만들 수 있는 원인이 된다.

척추관협착증의 원인과 증상

척추의 퇴행이 원인이 되어 발생할 수 있는 대표적인 질환이 바로 ‘척추관협착증’이다. 척추관협착증은 간단하게 말해서 척추관이 좁아지는 현상인데, 다양한 원인에 의해 척추관이 좁아지면 그로 인해 척추 신경을 압박, 염증을 발생시키기까지 한다는 것이 문제이다.

염증으로 인해 극심한 통증과 다양한 증상들이 발생되는데, 주요 증상으로는 허리통증과 함께 엉치뼈, 허벅지, 종아리 부분이 저릿하면서 당기는 일이 자주 발생한다는 것이다.

특히 잠들기 전, 하지의 아려오는 통증은 최고조에 달하여 2차 질환으로 불면증까지 생기는 경우가 흔하게 있다.

예스병원 김훈수 원장은 “척추관협착증은 증상이 찾아오는 초기에 병원을 찾아 제대로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 조기치료 시 비수술적인 방법으로 치료가 충분히 가능한 반면, 치료시기를 놓쳐 병을 키우게 되면 수술이 불가피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또한 다양한 합병증을 동원하여 일상생활에 큰 고통을 가져올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척추관협착증의 효과적 치료방법

척추관협착증을 비 수술적인 방법으로 치료할 수 있는 경우에는 개인의 증상과 통증 정도, 상황 등 다양한 것들을 고려하여 치료방법을 선택하게 된다.

비 수술 치료에는 약물치료와 물리치료, FIMS치료, PEN치료 등의 방법이 있을 수 있고 최근 많이 사용되고 있는 디스크 감압 치료기인 ‘Spine MT’를 이용하여 수월하고 효과적으로 치료할 수 있다.

Spine MT를 이용하는 치료방법은 대부분의 척추질환에 적용이 가능한데, 척추 교정에서부터 디스크치료까지 치료할 수 있다.

척추질환은 조기에 제대로 된 방법으로 치료를 하는 것과 함께 생활 속에서 꾸준한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한 만큼, 치료 이후에 일상에서 틈틈이 허리강화 운동을 하는 것도 잊지 말고 실천하여야 하겠다.

 

C뉴스041 www.cnews041.com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