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센터 더 나은 내일을 기대할 수 있도록 굿휴먼이 함께합니다.

보도자료

허리디스크의 놀라운 치료혁신 ‘스파인엠티’

  • 관리자 (spine)
  • 2015-09-22 19:12:00
  • hit3068
  • vote0
  • 211.60.78.153

허리디스크의 가장 큰 문제는 ‘나도 모르는 사이’에 발생된다는 데에 있다. 소화기 질환, 호흡기 질환 등과 같은 바이러스성 질병이나 알레르기성 질환과 달리 허리디스크 등의 척추 및 관절 질환은 뼈의 변형이나 퇴행성변화가 원인이 되어 발병되는 질환들이다.

따라서 치료 과정이 매우 힘들고 완치도 어렵다. 고관절계 및 근골격계 질환의 치료 목적이 완치보다는 통증 완화에 초점을 둔다는 것도 뼈의 교정이나 관절 재생 등의 이유 때문이다.  

한편 언제부턴가 환자들 사이에서 수술적 치료방법이 기피되고 있다. 이에 따라 비수술적 특화 치료법이 자연스럽게 강조되기 시작했는데, 최근 들어 허리디스크를 치료하는 새로운 비수술적 치료요법인 ‘스파인엠티(SpineMT)’에 대한 소식이 의료계 곳곳에서 전해지고 있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현재 전국 각계의 병원들은 수술 자국을 남기지 않기 위해 백방으로 노력한다. 이러한 시점에서 의료기기 및 비수술 치료법의 신개발은 더없이 좋은 소식이 아닐 수 없다.

디스크 치료의 1세대가 ‘견인치료’, 2세대가 ‘감압치료’라면 스파인엠티는 3세대 치료법이라 할 수 있다. ‘3차원 맞춤형 디스크 치료법’이라 불리는 스파인엠티의 치료 과정 및 원리는 치료 전·치료 중·치료 후의 3단계로 나누어 살펴볼 수 있다.  

먼저 영양부족, 퇴행성변화, 사고를 비롯한 기타 다양한 원인으로 디스크의 높이는 감소하게 된다(치료 전). 그로인해 신경이 자극되거나 압박됨으로써 요통이 발생하게 되는데 이때 스파인엠티를 이용해 디스크, 즉 수핵의 탈출을 줄이고 모세혈관의 혈액순환을 증가시켜 영양분과 산소 등을 디스크 내부로 유도하게 된다(치료 중).

이 같은 치료 과정을 거친 후 탈출된 디스크는 원위치를 되찾고 이어서 디스크의 높이가 증가됨으로써 신경 압박 및 통증을 해소시키게 된다(치료 후).  

국내 고유의 기술력으로 개발된 스파인엠티는 컴퓨터를 통한 기계화 된 도수치료로서 기존의 교정 및 감압 기능을 개선·보완하여 통증환자라면 누구나 높은 치료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교정, 운동, 감압 치료를 동시에 구현할 수 있는 스파인엠티는 경추 및 요추의 추간판탈출증, 퇴행성척추질환, 척추협착증, 척추측만증, 좌골신경통, 근막통증증후군 치료에 탁월하며 이밖에도 척추·관절 질환의 전반적인 치료에 스파인엠티를 적용시킬 수 있다.

류권의 원장은 “기존의 비수술적 치료 방식에서 나타났던 디스크 치료의 한계점이 크게 보안되었기 때문에 척추·관절 질환의 보다 효과적이고 정확한 치료가 가능해졌다”며 “특히 짧은 기간에 높은 치료율을 기대해도 좋다”고 덧붙여 전했다.

 

뉴스팀 pressdot@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0]

열기 닫기